반응형

 

이 기능을 알고 있는 사람들은 한 번 설정해서 사용하면 갤럭시 휴대폰을 사용할 때마다 계~속 설정해서 사용하게 되실거라고 확신합니다. 저도 업무용으로 휴대폰 사용을 많이 하고 있기 때문에 갤럭시 S22 울트라 512GB 모델을 메인 폰으로 사용하고 있는데 항상 무음으로 해놓다 보니 한 번씩 전화를 못받을때가 있더라구요. 그런데 알림소리나 알림음으로 설정하는게 아니라 전면과 후면에 있는 불빛 알람으로 설정을 하게되면 무음으로 설정해도 걸려온 전화나 문자 확인을 바로바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특히 이 기능이 좋은점이 있는데 가끔 휴대폰 어디에 놔뒀는지 못찾을때 있으시죠? 이 설정을 하게되면 밝은 불빛이 번쩍번쩍하면서 알림을 알려주다보니 어두운 저녁에 휴대폰 위치 모를때도 불빛으로 위치를 찾을 수 있다보니 너무 유용하고 좋은데 더 좋은건 설정 방법이 절말 초간단 합니다.

 

 

먼저 갤럭시 설정 앱을 열어주시면 되는데 설정이라고 앱 검색하셔도 되고 상단은 아래로 내려서 톱니바퀴 모양의 설정 아이콘을 선택해 주셔도 됩니다. 여기 보시면 소리 및 진동 밑에 알림이라고 있는데 클릭해 주시면 하단에 불빛으로 알림이라고 보시실 거예요. 보통 이 기능 잘 사용안하고 넘기시는 분들이 많은데 이거 완~전 꿀 기능중에 꿀입니다.

 

초기 세팅은 이렇게 카메라 플래시로 알림과 화면 불빛으로 알림 모두 비활성화 되어있는 상태입니다.

 

 

카메라 플래시로 알림으로 설정해 보겠습니다.

 

 

 

카메라 플래시로 알림 설정을 해놓으면 이후부터 문자가 오거나 전화가 오면 후면 카메라에 있는 플래시가 번쩍 번쩍 하면서 휴대폰이 동작을 알람해 줍니다. 너무 좋지 않나요? 이 기능 진짜 몰랐던 분들이 대부분일거예요.

 

 

이번에는 화면 불빛으로 알림을 설정해 보겠습니다. 불빛으로 알람 설정을 해야될 정도로 중요한 앱 알림을 별도로 선택해도 되지만 저는 모든 애플리케이션으로 선택하고 테스트 해보겠습니다.

 

 

전면 디스플레이가 노란색 led로 번쩍 번쩍 하면서 알림이 설정 됩니다. 저희 집에 30개월 아들이 있는데 요즘에 자~꾸 핸드폰을 소파 밑이나 침대 사이에 숨겨놓더라구요. 왜 그런지는 모르겠지만 그래서 매번 휴대폰 찾는게 일상이 되다보니 뭐 좋은 방법 없을까 검색하다가 이걸 발견하게 되었는데 갤럭시 불빛으로 알림설정 해놓은 이후로는 평소보다 더 수월하게 찾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처음엔 숨겨(?) 놓은 갤럭시 휴대폰을 좀 더 빠르게 찾아내기 위한 방법으로 사용했지만 지금은 무음으로 설정을 해놔도 전면 디스플레이와 후면카메라 플래시로 알람을 확인할 수 있다보니 너무 편하고 익숙해져서 계속 사용중입니다. 한 번 저 믿고 딱 3일만 설정해 놓고 사용해 보세요. 그러면 아마..이 기능이 푹~~ 빠지게 되실거예요 :)

반응형

+ Recent posts